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옥스포드 옥스퍼드 여행 런던 근교 도시 추천(Feat. 영화 촬영지)

 

영국 <옥스퍼드> 여행

런던 근교 도시 추천

영화 <해리포터>, <웡카>, <솔트번> 촬영지

 

 

 

 

런던에서는 90km 정도 떨어져있는 세계 최고의 대학인 '옥스퍼드 대학'이 있는 영국 '옥스퍼드'. 영국은 물론 영어권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도시라고 한다. 런던에서 가기 좋은 근교 도시이고 교육의 도시여서 관광객들이 많이 찾던 곳이었지만 영화 해리포터 시리즈 이후 옥스퍼드를 찾는 방문객들이 더 늘었을 듯하다.

 

옥스퍼드는 기차나 버스 등을 이용하여 갈 수 있는데 기차 요금이 버스보다는 비쌀 수는 있지만 편도 1시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다. 옥스퍼드 기차역에서 내리면 옥스퍼드 관광의 시작점인 카팩스 타워까지는 도보 15분 정도 소요된다. 한편, 버스를 이용하면 도착 소요 시간은 조금 더 걸리지만 옥스퍼드에 도착했을 때 바로 카팩스 타워 근처에서 내려줘서 관광지 접근성이 더 좋다. 어떤 교통편을 선호하는지에 따라 기차나 버스 중에 선택하면 좋을 것이다.

 

 

옥스퍼드에서 가볼만한 곳을 소개합니다.

 

 


 

 

1. 카팩스 타워

 

옥스퍼드 여행의 시작점. 옥스포드에서 가장 번화한 거리이며 여러 가지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모여있는 하이 스트리트에서 퀸 스트리트로 접어드는 길에 있는 탑이다. 옥스퍼드 시민들의 만남의 장소이며 탑 꼭대기의 전망대에서 옥스퍼드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높이는 약 23m이고 99개의 계단으로 이루어져 있다. 원래는 세인트 마틴 성당의 일부였는데 교통량 증가로 인해 도로 확장을 하므로써 성당이 철거돼 현재의 카팩스 타워만 남게 되었다고 한다.

 

 

 

 

2. 앨리스 가게(Alice's Shop)

 

작가 '루이스 캐롤'의 소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팬이라면 꼭 들려야하는 가게.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관련 용품, 책 등을 판매하고 있다. 작은 규모의 가게지만 원본 서적, 장식품 등 앨리스와 관련된 다양한 기념품을 살 수 있다. 앨리스의 팬들에게 흥미롭고 즐거운 시간을 선물해 줄 것이다. 가게 내부는 촬영 금지.

 

 

 

 

3. 래드클리프 카메라 (보들리언 도서관) 

 

1749년 개관한 옥스퍼드 대학교의 도서관 건물이다. 영국의 외과의사였던 '존 래드클리프' 박사가 지원한 기금으로 지어졌다. 특히, 영화 <해리포터> 촬영지로 마법 빗자루를 타고 날아가는 장면에서 래드클리프 카메라 위로 지나가는 장면이 있고 내부에서는 헤르미온느가 마법 약을 만들기 위해 들른 도서관 장면에 나온다. 일반 방문은 금지되어 있으나 투어를 이용하면 내부 열람실을 관람할 수 있다. 영화 <해리포터> 이외에도 최근 개봉한 '티모시 샬라메' 주연의 ,웡카.의 맨 마지막 도서관 장면도 래드클리프 카메라에서 촬영됐다. 또한, 한국에서는 아직 미개봉한 영화지만 '배리 키오건', '제이콥 엘로디', '로자먼드 파이크' 주연의 영화 <솔트번>도 옥스퍼드를 배경으로 한 영화라서 옥스퍼드에서 촬영했다. 특히, <솔트번>에 등장하는 식당 장면은 호그와트 연회장을 촬영했던 장소인 크라이스트 처치 칼리지에서 촬영했다.

 

 

 

 

4. 커버드 마켓(Covered Market)

 

옥스퍼드 시내에 위치해 있는 커버드 마켓. 아기자기한 소품과 가전제품, 주방용품 외에도 케이크, 치즈, 햄 등의 식료품까지 다양한 용품들을 파는 마켓이다. 옥스퍼드 시내 한 가운데 위치해 있기 때문에 현지의 재래시장 방문을 좋아하는 여행객들에게 흥미로운 장소가 될 것이다. 마켓 안에는 카페도 있으니 잠시 쉬어가기도 괜찮은 장소이다.

 

 

 

 

5. 크라이스트 처치 칼리지

 

옥스퍼드 관광의 핵심인 옥스퍼드 대학 겸 성당인 크라이스트 처치. 특히, <해리포터> 호그와트 연회장을 크라이스트 처치 그레이트 홀에서 촬영했다. 그 외에도 성당의 화려한 스테인드글라스가 유명하다. 13명의 영국 총리를 배출한 명문 대학이며 런던의 세인트 폴 대성당의 건축가인 '크리스토퍼 렌'과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저자인 '루이스 캐럴'도 이 대학 출신이다.

 

운영 시간은 월~토요일은 9:30-16:30분, 일요일은 10:30-16:30분이다.

입장권 가격은 시기별로 상이하니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것이 정확하다. (17~19파운드 정도)

 

입장권은 온라인 구매와 현장 구매가 모두 가능하다. 하지만 현장 구매시 가격이 조금 더 비싸고 당일 입장객 제한이 있을 수 있기에 입장이 불가능한 경우가 생길 수도 있으니 온라인으로 미리 입장권을 사는 것이 안전하다. 크라이스트 처치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하다.

 

 

Tip. 관람 후 옥스퍼드 대학 티셔츠를 기념품으로 사온다면 좋은 추억이 될 것이다